2023년도 인천교통공사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열려
유정복 시장 “시민 안전‧시설 개선 등 사장 주도로 추진할 것”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9일 인천교통공사를 찾아 2023년도 인천교통공사 주요업무계획과 현안사항을 공유 및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천교통공사는 2023년 경영 목표인 ‘지속 성장 창출과 성과 중심 책임경영’을 중심으로 올해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는 ▲인천 1호선 노후시설 개선을 통한 교통안전 강화 ▲열차 안전운행에 필수요건인 전력․궤도․신호설비 개량사업 추진 ▲사회적 약자 이동편의 개선(장애인 콜택시 특장차 신차 61대 추가 투입 관리) ▲버스정류장 업그레이드(스마트 쉘터 전환 500개소 유지관리) 등을 추진한다.

또 ▲전동차 객실 설비 개선(1호선 34대) ▲역사 노후 화장실 리모델링(15개소) ▲역사 외부출입구 벽체 및 천장 마감재 교체(14개소) 등 2019년부터 진행해 왔던 공기질 개선 사업을 통해 지하역사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저감시켜 청정한 역사환경 유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인천교통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 수입구조 다변화 방안을 모색하고 재정자립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조직 체질 개선과 현장 안전 매뉴얼 정비, 안전 및 경영혁신 고도화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교통은 시민의 일상에 가장 밀접하게 관계된 분야다.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안전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통공사가 해야 할 일들은 사장이 주도해 책임감을 갖고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청 #인천 1호선 #인천교통공사 #유정복 시장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