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경기 의정부시가 지난해 12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인공지능의 시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AI’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3.01.03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지난해 12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의정부시 공직자와 산하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도시 ICT기술 마인드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의 시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AI’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의정부시는 4차 산업혁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면서 각종 도시문제를 스마트도시 서비스 기술을 이용해 해결하려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을 준비했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도시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교육 내용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ICT 발전과 인공지능의 재부상 ▲인공지능을 이끄는 핵심 기술(딥러닝) ▲인공지능이 선도하는 ICT 융합 7대 트렌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공지능을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여러 사례 등은 업무 추진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직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희숙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스마트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환경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스마트도시 의정부 조성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공지능  #의정부시   #스마트도시   #ICT기술   #이희숙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