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회장에 위촉돼
“중앙아시아 협력 도모 노력”

image
국민의힘 박덕흠 국회의원(오른쪽)이 27일 제21대국회 후반기 의회외교포럼 회장에 위촉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박덕흠 의원실)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군)이 제21대 국회 후반기 한-중앙아시아 의회외교포럼 회장으로 위촉됐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지난 27일 국회 사랑재에서 의회외교포럼 출범식을 열고 의회 차원에서 외교 활동을 선도적으로 이끌 의원들을 위촉했다. 

이 포럼에는 박덕흠 의원(한-중앙아시아)을 비롯해 국민의힘의 ▲주호영(한-미) ▲조경태(한-일) ▲김영선(한-중) 의원과 더불어민주당의 ▲변재일(한-미) ▲윤호중(한-일) ▲홍영표(한-중) 의원 등이 함께 하게 된다. 

포럼 측에 따르면 ‘나라의 운명이 외교에 달려있다’고 할 만큼 세계적으로 외교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의회외교포럼 회장에는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진 의원 위주로 선정됐다. 

박덕흠 의원은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이 수교한 지 30주년이 되는 올해 한-중앙아시아 의회외교포럼 회장으로 위촉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정치·경제·사회·문화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와 중앙아시아 국가들이 협력을 도모하는데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국회 의회외교포럼은 국내 주요 외교 현안에 대해 신속 대응하고 의회 차원의 공공 외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9년 5월 출범했으며 중앙아시아를 비롯해 미국·중국·일본·러시아·EU 등 총 12개 포럼이 구성돼 운영 중이다. 

#박덕흠 #의회외교포럼 #회장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