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신동엽(출처: KBS)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방송인 신동엽이 십 년 만에 세 번째 KBS 연예대상을 차지했다.

신동엽은 24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2 KBS 연예대상’에서 ‘불후의 명곡’으로 대상을 받았다.

신동엽은 2011년부터 KBS 음악 경연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을 진행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동엽은 지난 2002년과 2012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 후 10년 만에 세 번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동엽은 “참 얄궂다. 아주 간혹 올해는 내가 받아도 크게 이상하지 않았을 때 단 한 번도 (대상을) 못 받았다”며 “사실 오늘은 정말 기대를 안 하고, 프로그램상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왔다. 올해 활약을 하지 못한 나머지 후보들께 감사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제가 대상을 받은 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가수가 너무 많은데 그들을 일일이 호명할 수 없기 때문에 제게 대표로 상을 준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동엽은 “상을 받은 적이 많이 없어서 가족과 스태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 사람이 변하면 안 된다고 하니 오늘도 얘기 하지 않겠다. 내년에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KBS가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2022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신동엽

▲올해의 예능인상: 김숙, 신동엽, 전현무, 김종민, 이경규

▲최고의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최우수상: 이천수(살림하는 남자들),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딘딘(1박2일), 류수영(편스토랑)

▲우수상: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이쓴(슈퍼맨), 김신영(전국노래자랑), 이찬원(편스토랑·불후)

▲공로상: 고(故) 송해(전국노래자랑)

▲베스트 커플상: 조나단·김숙(갓파더), 조세호·주우재(홍김동전), 주상욱·조재윤(세컨하우스), 라이언전·김승수(리슨업)

▲베스트 팀워크상: ‘홍김동전’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프로듀서 특별상: 허재(당나귀 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차예련(편스토랑), 연정훈(1박2일), 박주호(슈퍼맨)

▲인기상: 김준호(슈퍼맨),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잔나비(불후)

▲베스트 아이콘상: ‘슈퍼맨’ 아이들, ‘당나귀 귀’ 꼰대즈

▲베스트 챌린지상: ‘빼고파’

▲디지털 콘텐츠상='리무진서비스', '구라철3'

▲올해의 DJ상=이기광(이기광의 가요광장), 이민혁(키스 더 라디오)

▲올해의 스태프상=예능사업부 민지홍 BM

▲방송작가상=권유경(살림남·슈퍼맨)

▲신인상=나인우(1박2일), 양세형(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정태우(살림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