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영주시 휴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태천, 황영오)와 영주모란로타리클럽(회장 조현숙)은 23일 휴천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영주시)ⓒ천지일보 2022.12.23

[천지일보 영주=장덕수 기자] 영주시 휴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태천, 황영오)와 영주모란로타리클럽(회장 조현숙)은 23일 휴천3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있어서 평소에 생활하기 어려워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복지자원을 제공하고 사회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은 협약이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이어 모란로타리클럽은 연탄 2000장을 기부해 연일 이어지는 한파에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조현숙 회장은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외면 받고 있는 이웃이 많이 계신데 어려운 분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황영오 민간위원장은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을 통해 촘촘한 지역안전망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을 따뜻하게 보살피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영주시 #휴천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주모란로타리클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