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배동수 인천중구자웜봉사센터장(오른쪽)이 최근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천지일보 2022.12.22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제주시자원봉사센터가 최근 ‘자원봉사 업무공유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제주시자원봉사센터 2층에서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자원봉사 홍보 등 발전 및 활성화 추진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 등 공동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기관으로 새로운 유형의 자원봉사를 발굴하는 등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확대시켰다. 특히 온라인 자원봉사 소통공간 ‘안녕! 제주’ 플랫폼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 동참이 늘고 있는 등 이웃사랑 실천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배동수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장은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전문자원봉사단을 활용해 제주시에 맞는 특색사업을 모색할 예정”이라며  “양기관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자원봉사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