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에서 인천 중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김정헌 구청장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인천 중구청) ⓒ천지일보 2022.12.21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중구가 지난 20일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은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초자치단체와 사회적기업 등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중구는 사회적경제 예산 비율, 우선 구매율, 사회적기업 수 증가율 등의 정량평가와 판로 및 홍보 지원, 네트워크 활성화, 육성 및 창업 지원 실적에 대한 정성평가를 통해 우수한 단체로 선정됐다.

특히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 계획 수립, 판로지원 사업 추진 등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 사회적경제 홍보를 위해 구 소식지 두드림 톡에 매월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홍보·게재하고 제품 홍보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독려 등 활동을 펼친 점, 사회적경제 조직 네트워크 정비 및 관리에 적극 나선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행정이 긴밀히 협력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이들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 #일자리 #사회적기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