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간 상반기 ESG 성과 및 계획 담겨
사업부별 차별화된 활동에 임직원 인터뷰도

image
호텔롯데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롯데리조트의 2021년, 2022년 상반기 ESG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Story)’를 최초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제공: 호텔롯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호텔롯데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롯데리조트의 2021년, 2022년 상반기 ESG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Story)’를 최초 발간했다.

보고서는 호텔롯데 각 사업부의 소개를 시작으로 환경경영, 사회 가치경영, 고객 가치경영, 거버넌스의 테마별 주요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ESG 활동과 의미 있는 성과, 임직원 인터뷰 내용 등이 풍성하게 수록됐다.

롯데호텔의 호텔리어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교육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 롯데면세점의 국내 면세 업계 최초 통합물류센터 태양광 발전설비 등이 소개됐다. 또한 멸종 위기 해양생물 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롯데월드의 아쿠아리움 캠페인과 롯데리조트의 전기차 충전소 및 고효율 보일러 등 다방면에 걸친 ESG 활동들이 담겼다.

호텔롯데는 지속가능경영 2025 비전인 ‘글로벌 Top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 고도화를 이뤄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ISO26000)을 기반으로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실행하고 꾸준히 점검 및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8월 투명한 기업 활동 공개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목표, 전략 체계, 주요 활동 등을 수록한 호텔롯데 법인 홈페이지를 개설한 바 있다.

#호텔롯데 #ESG 스토리 #보고서 #발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