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 그 소속기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에 대한 국정감사 종합감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자료 제출 오류에 관해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2022.10.24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송파을)18일 서울시 예산 삭감 보도와 관련 국민께 슬쩍 오도된 정보를 흘리고 여론을 날조하는 거짓 선동 근성은 너무 낡지 않았는가. 그만 좀 하자고 말했다.

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거짓 선동 속셈이 들통나니 말도 안 되는 기준소리를 하고 있다제가 송파을 예산 1천억원을 달라고 써냈는데 국가가 전부 배정 안 해 주면 저도 정부가 예산 삭감했다고 현수막을 걸어야 하는가라고 비꼬았다.

앞서 배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 교육청 예산 5688억원 삭감을 비판하는 현수막 위에 작년보다 서울 교육청 예산 23029억원 증가. 민주당 거짓말에 속지 않습니다를 내건 자신의 현수막 사진을 공유하면서 지역위원장들은 개망신당하든 말든 거짓말해 보고 안 걸리면 장땡이라며 이런 기조인 것인지 도무지 이해 안 가는 짓을 이어간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이 시켜서 뭣 모르고 현수막 거는 우리 민주당 (송파을) 지역위원장님이 안타깝다저희도 거짓말을 그냥 두고 볼 순 없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배 의원은 국민 혈세를 들이는 새해 예산 배정이 부루마블 놀이도 아니고 예산이 달라면 툭 나오는 본인들 쌈짓돈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건전재정 기조 속에서도 서울시는 아이들 교육예산에 더 신경을 기울여 서울교육청 예산을 지난해보다 23천억원을 늘렸다그런데 본인들 달라고 신청한 것보다 5천억 덜 준다며 아이들이 전보다 춥고 더 더운 교실에서 공부할 것이라고 장단을 맞췄다. 작년보다 23천억원 더 받은 것은 어디 쓰려고 하는가라고 비꼬았다.

image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 교육청 예산과 관련한 민주당 현수막 위에 이를 비판하는 자신의 현수막을 사진을 공유했다. (제공: 배현진 페이스북)
#국민의힘 #배현진 #서울교육청 #민주당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