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가 스마트 무인매장을 방문하해 주문앱을 통한 음료 주문을 체험하고 있다. (제공: 코레일유통) ⓒ천지일보 2022.12.1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동일한 행사 및 할인이 적용되는 스마트벤딩머신과 첨단 로봇기술이 반영된 직영 커피 전문점 로봇카페 트리핀을 융합한 스마트 무인 매장을 당산동 본사 사옥 1층 로비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 무인매장은 언택트 소비 문화에 맞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이용할 수 있는 쇼룸 형태로 선보였다.

스마트 무인매장은 1층 고객 접견실 및 휴게 공간에 설치해 코레일유통빌딩에 입주한 30개 파트너사 근무자와 방문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벤딩머신으로 운영되는 자동판매기형 스마트 무인 편의점 셀프스토리웨이는 3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상세한 상품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1머신 당 최대 96개 상품진열이 가능해 다양한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적용되는 각종 행사 및 가격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10로봇카페 기술평가위원회를 통해 직영 로봇카페 파트너사로 로봇카페 비트를 선정하고 자체 카페 브랜드인 트리핀의 특화된 커피 맛과 음료 제조방식을 첨단 로봇 기술과 결합했다.

코레일유통은 1982년 서울역에 설치한 커피 자동판매기 4대를 시작으로 현재 2900여대의 자동판매기와 물품보관함 약 3600함 규모로 운영하는 국내 대표 자동판매기 운영사로 성장했으며, 시대의 변화에 맞춰 로봇기술의 도입을 통해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는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은 로봇카페와 스마트벤딩머신이 융합된 스마트 무인 매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감동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로봇카페와 스마트벤딩머신 등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철도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레일유통 #전문기업 #로봇카페 #자동판매기 #로봇기술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