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전경. (제공:KB국민은행)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4일 기준 ‘KB월렛의 가입자가 출시 3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월 말에 선보인 KB월렛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 연계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월렛은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표등·초본 등 각종 필수 증명서를 발급하고 비대면으로 해당 금융회사에 제출까지 가능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민비서 구삐’를 탑재해 행정알림·상담·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KB월렛은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쿠폰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발행업체와 관계없이 쿠폰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유효기간을 알림으로 알려줘 실속있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국민은행은 KB월렛 내에 다채로운 콘텐츠를 확대하며 새로운 고객형험을 제공해 출시 3달여 만에 페이지뷰 1300만뷰를 돌파했다. 반려동물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반려동물등록증은 출시 열흘 만에 4천여명이 가입했다. 지난 13일에는 친환경 실천의 일환으로 영업점에서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발급하면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민은행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