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8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부산시 출입 언론인 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13일 이른바 윤심(尹心)을 내세우는 당권 주자들에 대해 “오히려 윤심을 파는 분들은 스스로 총선 승리 적임자가 아니라고 실토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에서 “지금 대선을 걱정할 때인가. 총선을 지면 끝이다. 윤석열 정부 5년은 식물정부로 전락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지금은 개혁의 골든타임인데도 개혁을 못 하고 있다. 2024년 총선에서 제1당이 되는 순간 개혁의 골든타임이 찾아온다”며 “정말 중요한 것이 총선 승리에 누가 도움이 되는가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대선 후보를 단일화했고, 인수위원장을 했고 언론을 통해 윤석열 정부 ‘연대보증인’이라고 했다”며 “윤석열 정부 성공에 저보다 절박한 사람은 없다. 정부가 성공해야 국민과 국가가 성공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대선 주자급인 자신이 당권 도전에 나설 경우 대통령실이 부담스러워할 수 있다는 일각의 주장에 “참 한가한 생각”이라며 “어떤 당대표가 총선에서 이긴다고 한들 자동으로 대선후보가 못 된다”고 반박했다. 

이어 “대통령 임기 초반인 데다가 대선까지 3년이나 남았고, 그동안 당대표가 두 번 바뀌기 때문에 오랜 기간 여러 일이 있을 것”이라며 “그것을 슬기롭게 뚫고 나가야 대선 후보가 되는 것이지, 자동으로, 공짜로 되는 일은 없다”고 부연했다. 

안 의원은 또 부산·경남(PK) 지역에 이어 이번 주 대구·경북(TK)을 찾아 민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그는 수도권 중도 민심과 달리 TK·PK 당심·민심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지적에 “저는 제1 장점이 영남 기반의 수도권 의원”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안 의원은 “호남은 저희 처가가 있는 곳이고, 저는 대전의 명예시민이다. 직장이 천안 단국대, 대전 카이스트였다”며 “제 연고가 없는 지역이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당원 투표와 여론조사 비율이 7대3인 현행 전당대회 룰을 9대1 또는 10대0으로 바꿔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국민의힘 지지층에는 당원도 있지만 비당원도 있다”며 “30%는 역선택이 아니라 우리 지지층이다. 비당원 지지층을 배제한다는 건 국민의힘 지지층을 배제하겠다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그는 “1반 반장을 뽑는데 3반 아이들이 와서 해야 하겠느냐는 말은 적절하지 않다. (룰 변경은) 1반 반장을 뽑는데 1반 아이들 중 절반을 투표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또 더불어민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낸 데 대해 “오히려 국정조사를 안 받을 거라고 생각하고 먼저 페이크 액션과 할리우드 액션을 취한 다음 우리 당이 (국정조사를) 안 받으면 해임건의안을 발의하려 했는데 안 받았다”고 해석했다. 

그는 “민주당이 가장 두려워했던 것은 이 장관의 자진사퇴 같다. 자진사퇴를 막으려고 급하게 낸 것이 아닌가”라며 “사퇴하면 굴욕으로, 거부하면 오기로 보이게 만든 것이다. 계속 정쟁의 불씨를 살리기 위한 의도가 아닌가 싶다”고 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국정조사에 합의하지 말았어야 했다는 비판에는 “여론조사를 보면 거의 70%의 국민들이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70%가 넘었다는 건 대부분의 국민들이 바란다는 것”이라며 “여당으로서 국민의 뜻에 따라 수용하는 게 옳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야당이 단독 예산안을 처리할 경우에 대해선 “최소한 대통령 임기 1년차는 개혁 골든타임으로 그 대통령이 하고자 하는 일을 허용하는 게 오랜 정치의 관행”이라며 “그걸 완전히 깨겠다는 건 무리고, 오히려 여론의 역풍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