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민, SNS로 金 입장 전달
“尹정부, 특별사면 꼼수 부려”

image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2년 실행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6일 수감 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연말 특별사면에 대해 “가석방을 원하지 않는다. 이명박 전 대통령(MB) 사면의 들러리가 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이 전했다.

기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전 지사의 이 같은 입장을 전하며 “윤석열 정부가 특별사면 검토를 하면서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김 전 지사는 이미 형기의 70%를 넘게 복역했고 내년 5월이면 출소할 예정이다. 윤 정부는 지난 두 차례의 가석방 심사 과정에 원하지도 않은 김 전 지사를 부적격 처리한 바 있다”며 “그래놓고 김 전 지사를 MB 맞춤형 특사의 들러리로 세워선 안 될 일이다. MB의 15년과 김 전 지사의 5개월을 바꿀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 통합을 위해서라면 대범하게 사면복권을 해야 한다”며 “그것이 아니라면 이 전 대통령 혼자 해주기 뭐해서 구색을 맞추는 그런 구차한 모습은 보이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기 의원은 “사면권은 헌법상 보장된 대통령의 고유 권한이다. 이는 그간 정략적 이해관계에 따라 선별적으로 활용됐다는 비판도 있었다”며 “새 정부 들어 벌써 한 번 (사면)했고 두 번째 하려면 명분이 중요하다. 의사가 있다면 대통령은 헌법 정신에 따라 진정한 국민 대통합의 실현을 위해 사면권을 행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윤 정부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협치와 통합이다. 야당 인사에 대한 들러리 조치로 국민 대통합은 달성될 수 없다”며 “대립과 갈등, 차별과 배제를 넘어서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윤 대통령은 증명해야 한다. 김 전 지사 등에 대한 온전한 사면복권은 윤 대통령의 통합에 대한 의지와 진정성을 보여줄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전 지사는 ‘드루킹 댓글 순위 조작’ 사건으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김 전 지사는 이 전 대통령과 함께 윤 정부의 연말 특별사면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기동민 #드루킹 #특별사면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