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5주년 ‘비전 선포식’ 개최

image
안전보건공단이 8일 창립 35주년을 맞아 노사 대표 등 임직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비전 및 전략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전보건공단) ⓒ천지일보 2022.12.08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안전보건공단이 8일 창립 35주년을 맞아 노사 대표 등 임직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비전 및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과 전략으로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실현과 최고의 산재예방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공단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해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 선포와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최고의 산재예방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 영상 상영과 노사 공동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국민 안전 최우선 일터조성, 공정가치 기반의 사회적 책임 강화, 지속가능 안전보건 생태계 조성, 혁신성장 산재예방 미래가치 선도 등 4대 전략을 발표했다.

image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8일 울산 중구 공단 대강당에서 열린 비전·전략 선포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안전보건공단) ⓒ천지일보 2022.12.08

공단은 이날 선포식을 디지털 가상현실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동영상을 생중계함으로써 새로운 경영체계 실천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에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임직원과 시민들이 새로운 비전·미션 퀴즈, 공단 홍보관 방문, 온라인 채팅, 방명록 작성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행사에 적극 참여했다.

안종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노사가 함께 인재 중심의 책임경영, 현장 중심의 혁신경영, 고객 중심의 가치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보건 종합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재도약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전보건공단 창립 35주년 #중대재해 감축 #산재예방 서비스 전문기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