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당사와 무관한 인물”

image
(출처:연합뉴스)

[천지일보=황해연·홍수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대법원에서 실형을 받은 황하나씨 사촌인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자가 마약 상습 투약과 더불어 다른 사람에게 공급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신준호 부장검사)는 지난달 15일 남양유업 창업주 손자 40대 홍씨를 대마초 소지와 상습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남양유업 창업자인 고(故) 홍두영 명예회장의 손자인 홍씨는 단순 대마초 투약에 그치지 않고 친한 지인과 유학생들에게 대마초를 나눠준 뒤 함께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재벌 기업 총수 일가 3세 다수가 홍씨에게 대마초를 받아 피운 사람 중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수사 선상에는 10여명 안팎의 인원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수사 경과에 따라 추가될 것으로 보여 사법처리 규모가 두 자릿수까지 늘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홍두영 명예회장의 차남인 홍우식 서울광고기획 회장의 자제분”이라며 “남양유업에서 일을 한 적도 없고 회사 지분 또한 전혀 없는 당사와는 무관한 인물”이라고 선을 그었다.

홍씨의 첫 재판은 오는 23일 열린다.

앞서 황하나씨는 2015~2018년 여러 차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2019년 항소심에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또한 집행유예 기간에 또다시 마약 투약 사실이 적발되면서 올 2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 8개월을 확정받았다.

#황하나 사촌 #남양유업 #손자 #마약 투약 혐의 #구속 기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