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신문 정론서 재차 선전
“행성 최강의 ICBM 보유국”

image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지난 1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도 아래 신형의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7형을 시험 발사했다. 2022.11.19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북한이 20일 이틀째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발사 성과를 부각하며 ‘핵무력 강화’ 의지를 거듭 드러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조선로동당의 엄숙한 선언’ 제목의 정론에서 “11월 18일 이뤄진 화성-17형 발사는 ‘핵엔 핵으로, 정면대결엔 정면대결로’란 대적 의지가 빈말이 아님을 보여준 일대 사변”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번 화성-17형 발사로 미국의 대북 적대시 정책과 핵 위협이 청산되지 않는 한 핵 무력 강화의 길에서 한 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고, 공세가 가증될수록 자위적 핵무력의 질량적 강화도 가속화될 것이란 신념이 과시됐다”고 자평했다.

특히 북한을 ‘이 행성 최강의 ICBM 보유국’이라고 칭하며 “핵 선제타격권이 미국의 독점물이 아니고, 북한이 미국의 핵 패권에 맞설 수 있는 실질적 힘을 가진 명실상부한 핵 강국임을 뚜렷이 실증했다”고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우리 공화국을 겨냥하여 무분별하게 감행되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핵전쟁연습 소동에서 다시금 절절히 새기게 되는 것이 있다”며 “그것은 우리가 선택한 이 길이 얼마나 정당하며, 허리띠를 조여 매고 피와 땀을 쏟으며 걸어온 자위적 핵 억제력 강화의 길이 얼마나 옳았는가에 대한 확신”이라고 역설했다.

#북한 #ICBM 이틀째 부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