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李, 국민 의혹 회피해”
野 “檢, 무리한 영장 청구”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검찰이 9일 오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과 관련해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내 당대표 비서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측근인 정진상 정책조정실장을 검찰이 압수 수색한 것을 두고 여야는 17일 서로를 향해 수위 높은 비판을 했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자신에 대한 국민의 의혹을 회피하고자 이런저런 이유를 찾는 제1야당 대표의 모습이 한심을 넘어 애처롭기까지 하다죄의 유무는 법정에서 다툴 일이다. 민주당이 그렇게 자신 있다면 검찰을 공격할 것이 아니라 진실 하나만 믿고당당히 수사와 재판에 임하면 된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금 이 대표께서 하실 일은 대장동이 국민의힘 게이트이고 (당시) 윤석열 후보가 몸통이라고 뻔뻔하게 주장하던 분 아닌가. 이젠 최측근 2명이 구속됐거나 구속대기 중이니 (이 대표는) 그에 대한 입장을 밝혀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국회부의장인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진영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대장동 수사는 이제 정진상이라는 사람까지 압수수색은 물론이고 구속영장 청구까지 돼 있지 않나라며 칼끝이 이제 정말 이 대표의 목까지 온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반면 민주당은 정 실장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신빙성이 없다며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정 실장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범죄 피의자의 진술에만 의존한 무리한 영장 청구라며 검찰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은 유동규의 진술뿐이다. 그마저도 진술의 신빙성을 찾기 어렵다. 유죄증거가 될 수 없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위원회는 유동규의 진술 번복 근거를 제시하며 정 실장에 대한 구속이 합당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유 전 본부장의 진술은 이처럼 합리적이지도 객관적이지도 일관적이지도 않다대장동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피의자로 진술 번복으로 인해 얻게 되는 이해관계가 명백히 존재한다. 유 전 본부장의 진술 번복이 자신의 재판에 영향을 끼칠 의도가 있다는 것은 누구나 쉽게 짐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실장은 금품수수를 포함한 혐의 일체를 일관되게 부인하고 있다검찰은 정 실장과 유 전 본부장의 대질신문 요청도 거부한 채 유 전 본부장의 진술을 금과옥조처럼 여기며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또한 신빙성 없는 일방적 진술에 기초한 구속영장 내용을 언론에 공개하며 피의사실공표를 통한 여론재판, 인간사냥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지금 검찰의 비상식적인 행태를 강하게 질타하는 것이라 해도 무방한 정도라며 검찰은 합리성, 객관성, 일관성이 현격히 결여되고 명백하게 이해관계가 존재하는 유 전 본부장의 진술에 의존한 터무니없는 정치 수사, 조작 수사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진상 #국민의힘 #민주당 #이재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