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수능 지원자 4000여명
등교 시간대 버스 추가 투입
“최상의 실력 발휘할 수 있도록”

image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문을 살펴보고 있다. ⓒ천지일보 2022.11.16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오는 17일 치러지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한 종합지원 대책을 마련해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김동근 시장은 지난 7일 간부공무원 회의에서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험 종료 후의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의정부 지역 수능 지원자는 4000여명으로 시는 수험생들이 차질 없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교통∙소음∙재해∙의료 등 13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시험 당일에는 문화학습국장이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관계 기관과의 협력·지원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image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의정부시는 수능 당일 수험생이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의정부경전철 열차운행 소음 감소대책 마련과 함께 안전요원 현장근무 강화 조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천지일보 2022.11.16

의정부시는 수능 당일 수험생이 무사히 시험실에 입실할 수 있도록 당일 등교 시간대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노선에 예비차량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며, 의정부경전철도 수능 당일 열차운행 소음 감소대책 마련과 함께 안전요원 현장근무 강화 조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보건의료분야에서는 의정부교육지원청 등과 협업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자가격리 수험생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응시 지원을 실시하고 수능 전날부터 코로나19 대응 및 확진자 이송지원 등을 위해 24시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시험 종료 후에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을 강화하고, 청소년 밀집예상지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소속된 75명이 참여하는 연합 아웃리치(위기청소년 구호) 활동을 벌인다.

image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송파구 잠실고등학교에서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시험장을 방역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특히 연말까지 청소년들이 자주 출입하는 노래연습장, PC방, 오락실 등에 대한 학생 안전 특별기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 편안한 가운데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분야별 수능종합대책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능하루전   #의정부시   #김동근의정부시장  #수능종합대책   #종합지원대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