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 세번째)가 차량을 전달받은 자원봉사단체 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캐피탈) ⓒ천지일보 2022.11.0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이 지난달 31일 보유한 차량이 노후화돼 봉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자원봉사단체 5곳에 사회복지 서비스를 위한 차량 5대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금번 전달식에는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와 미래희망포럼(이사장 김명연), 아가페지역아동센터(사무국장 김미녀), 안산시새마을회(회장 임충열) 등 안산지역 자원봉사단체 관계자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 사랑과평화지역아동센터(대표 김상선) 등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금번 전달식은 안산시청에서 진행됐으며, 이민근 안산시장이 참석해 안산지역 봉사단체 지원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달했다.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서 KB진단중고차 매물 중에 봉사 활동 쓰임새에 맞는 적합한 차량으로 ‘기아 카니발 2대, 기아 모닝 2대, 쉐보레 올란도 1대’ 등 총 5대의 차량을 선별해 총 6천만원 상당의 차량 기부를 진행했다. KB캐피탈이 기부한 차량은 저소득 가정대상 아동 돌봄 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위한 활동 목적으로 사용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캐피탈은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KB차차차를 운영하고 있는 당사의 특장점을 살려 차량 지원이 절실한 봉사단체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KB차차차를 통해 차량을 구매해 기부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매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차량이 필요한 봉사단체를 선정해 KB차차차를 통한 무사고 KB진단중고차로 차량 기부를 진행, 나눔경영 실천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B캐피탈 #중고차거래 #KB차차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