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현역의원 10명, 시군구 의원 90명 포함”

image
정진석 한일의원연맹 회장이 3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한일의원연맹과 일한의원연맹은 이날 합동총회를 연다. 2022.11.3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에 더불어민주당이 연관이 있던 것과 관련 민주당은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당 조직을 동원해 제대로 출범도 못 한 윤 대통령을 끌어내리겠다고 무더기 버스를 통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태원 사고가 발생한 지난 1029일 저녁 광화문에서 정권 퇴진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언론보도 따르면 이 집회의 이심민심단체는 최대 81대의 버스 동원했다민주당은 전국적으로 버스를 대절하면서 참가자를 동원했다. 서울 시내 경찰 기동대가 이 집회 질서를 위해 투입됐고 그날 밤 이태원에서 참사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심민심의 대표는 지난 대선 때 이 대표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시민소통본부 상임본부장을 맡았던 사람이라며 그가 (운영한) 텔레그램 1번 방에는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현역의원이 최소 10, ·현직 시군구 의원은 90명이 포함돼있다. 민주당은 정권 퇴임 운동 전문정당인가라고 질타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이 소중한 한표 한표로 선택한 대통령을 임기 5개월 만에 끌어내리겠다는 민주당은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정당 아닌가. 이러고도 민주정당인가라며 지금 윤 대통은 용산참사의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태원 참사 애도 기간이 끝나고 민주당은 이 불행한 사건을 정쟁화하는 조짐들이 여기저기서 보인다.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으로 검찰의 손발을 묶어놓고 이제는 경찰 수사를 못 믿겠다고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또 국정조사 날치기하겠다고 우리 당 원내지도부를 위협했다수사권도 없는 국정조사가 무슨 실체를 밝히겠다는 것인가. 누가 상식이고 누가 몰상식인지 현명한 국민께서 가려줄 것을 믿는다고 했다.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5일 오후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 주최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시민촛불 집회에 참석한 시민이 ‘윤석열은 퇴진하라’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합니다’ 등의 손피켓을 들고 있다.
#국민의힘 #정진석 #퇴진집회 #민주당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