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구모임인 더좋은미래의 강훈식 대표와 의원들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태원 참사 관련 대통령 사과와 관련자 파면, 경질 및 국정조사 협조 요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이태원 참사’ 이후 ‘국가 애도기간’이 지난 5일 종료되면서 책임 소재 등을 둘러싼 여야 간 논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참사와 관련된 정부 관계자들의 경질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용산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과 중앙정부, 지방정부, 경찰 등 누구든 참사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성역 없는 철저한 조사와 수사로 답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식 사과와 국정 쇄신 ▲국무총리 경질과 행정안전부 장관·경찰청장·서울경찰청장 파면 ▲서울시장 및 용산구청장의 책임 인정 ▲여당의 국정조사 수용 등을 요구했다.

반면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5일 촛불집회는 윤 정부 퇴진을 외치면서 대통령을 향한 욕설도 서슴지 않았다”며 “현명한 국민들은 이제 낡은 정치 선동에 대한민국의 운명을 맡기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안타까운 죽음을 정치권력 찬탈의 희생물로 삼으려는 선동은 고인과 유족들에 대한 2차 가해행위”라고 비판했다.

대통령 경호처도 ‘대통령 관저에 대규모 경찰 경호 인력이 배치돼 참사를 막지 못했다’는 민주당 주장을 두고 “국가 안위와 관련된 경비 임무를 ‘빈집 지키기’로 매도하고, 거짓 선동을 일삼으며 사회적 아픔을 정치화하고 있다”고 성명을 통해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