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케이크 모형 만들기 체험
마그네틱 제작 키트 기념 증정
미니어처 디오라마 오르골 제작

image
오산 미니어처 빌리지.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2.11.06

[천지일보 오산=노희주 기자] 오산시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오산시미니어처빌리지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니어처 모형 전시 관람 외에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미니어처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상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했다.

다양한 주제로 인형의 집을 만드는 정금숙 작가를 초청한 ‘미니쿠킹 스튜디오’는 참여자가 직접 개관 1주년 기념 케이크를 모형으로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3일간 매시 정각과 30분에 운영한다. 기간 중 정금숙 작가가 직접 미니어처 음식 모형을 제작하는 과정을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 및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라! 미니도어’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명작 동화와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문(Door)을 모티브로 제작된 미니도어(Mini Door)를 찾고 그 안에 숨겨진 퀴즈를 풀어보는 미션형 참여프로그램이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전시관 곳곳을 누비며 발견한 문의 주인을 찾아보고 관찰하며 미니어처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미니 하우스 마그네틱 제작 키트를 기념으로 증정하고 직접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창작공간 ‘미니 팩토리’에서 조립해 완성할 수 있게 구성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교육공간 미니 스튜디오에서는 대표 프로그램인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을 운영한다. 지난 어린이날에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동물 마을을 주제로 작은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오르골로 제작한다.

또한 오산미니어처빌리지 1층 로비에서는 개관 1주년 대표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SNS 인증 이벤트를 운영한다.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전시관을 방문해 3장의 미션사진을 SNS에 인증하는 관람객은 오산시 캐릭터 인형을 기념으로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대표 이미지를 활용한 ‘컬러링 엽서 만들기’와 일상의 사물로 미니어처 세상을 상상해보는 ‘미니 피플 프로젝트’는 행사 기간 중 상시로 운영한다.

#오산시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이벤트 #1주년 #미니어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