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 페이스북글. 논란이 커지자 글은 삭제됐다. (출처: 페이스북)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0일 ‘이태원 압사 사고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실 이전 탓’이라고 한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에게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다만 징계에 대한 질문에는 “이야기 안됐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 부원장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개인 의견이고, 그런 내용은 적절하지 못했다고 최고위원들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징계 계획을 묻는 말에는 “거기까지는 얘기가 되지 않았다”고 이같이 답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관련 발언에 어떤 입장인지를 묻는 말에는 “특별히 이 대표가 말하진 않았다”면서도 “최고위원들이 이야기를 나눴는데 해당 내용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데 공감했고, 그에 대해 이견을 나타내는 사람은 없었다“고 밝혔다. 남 부원장에 대한 징계 계획을 재차 묻자 김 대변인은 “내리지 않았나. 당 최고위원회에서 그런 행동이 부적절했다고 공개적으로 지적했다”고 답했다.

앞서 남 부원장은 이날 오전 이태원 압사 사고 원인이 청와대 이전 때문이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삭제했다. 남 부원장은 이날 “이태원 참사의 원인은 청와대 이전 때문에 일어난 인재다. 평소와 달리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거란 예상을 하고도 제대로 안전요원 배치를 못 한 무능한 정부의 민낯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백번 양보해도 이 모든 원인은 용산 국방부 대통령실로 집중된 경호 인력 탓”이라며 “졸속으로 결정해서 강행한 청와대 이전이 야기한 대참사다. 여전히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에서 출퇴근하는 희귀한 대통령 윤석열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남영희 #이태원압사사고 #이태원참사 #이재명

image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30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의 한 주점 거리. 전날 밤 근처 골목에서 핼러윈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151명이 사망하고 82명이 부상을 당했다. ⓒ천지일보 2022.10.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