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 페이스북글. 논란이 커지자 글은 삭제됐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전날(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의 원인을 ‘청와대 이전’으로 지목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남 부원장은 3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태원 참사는 청와대 이전 때문에 일어난 인재”라고 주장했다.

그는 “핼러윈 축제에 10만 인파가 몰릴 것이라고 예상한 보도가 있었지만 경찰 등 안전요원 배치는 애초에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며 “대통령 출퇴근에 투입되어 밤낮 야근까지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경찰 인력이 700명, 마약 및 성범죄 단속에 혈안이 되어 투입된 경찰 200명, 모두 용산경찰서 관할 인력”이라고 했다.

이어 “평소와 달리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거란 예상을 하고도 제대로 안전요원 배치를 못한 무능한 정부의 민낯”이라며 “백번 양보해도 이 모든 원인은 용산 국방부 대통령실로 집중된 경호 인력 탓”이라고 말했다.

남 부원장은 “졸속적으로 결정해서 강행한 청와대 이전이 야기한 대참사다. 여전히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에서 출퇴근하는 희귀한 대통령 윤석열 때문”이라고도 했다.

남 부원장은 “축제를 즐기려는 국민을 지켜주지 못한 윤석열 대통령은 이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오세훈 시장은 사퇴하라. 이게 나라냐”라며 “이번 사고로 목숨을 잃은 국민의 명복을 빈다”고 보탰다.

이를 두고 SNS상에서는 “참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건가”, “사고수습도 안된 상황에서 할 소리인가” 등의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현재는 이 글이 삭제된 상태다.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이태원 참사 #윤석열 사퇴 요구

image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지난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핼러윈 축제현장에서 인파가 몰려 인명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30일 새벽 구급차와 구급대원들이 시신을 이송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10.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