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사업완료 목표

image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석포리 일대 갯벌에 묽게 물든 ‘칠면초’가 군락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시는 이곳에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석모도 칠면초 해안길’을 조성한다.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 2022.10.28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 강화군 석모도의 해양경관을 따라 붉게 물든 칠면초 군락지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석모도 칠면초 해안길’ 조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음달까지 간이해역이용협의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3년 초 착공해 하반기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강화군 삼산면 석포리 일대는 가을이면  갯벌을 붉게 물들인 ‘칠면초’가 군락을 이뤄 아름다운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인천시는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증가 추세에 맞춰 칠면초 군락지, 녹지공간, 포토존 등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을 조성해 해양생태계 보존과 관광객 유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 “석모도의 칠면초 군락지는 2020년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뽑힐 정도로 해양경관이 뛰어난 곳”이라며 “사업이 완료된 후 더 많은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칠면조 군락지의 장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4월 시민의 친수공간 접근성 개선과 해안을 연결하는 수변공간 확대 조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단기, 중·장기 39개 신규사업이 포함된 ‘2030 바다이음, 인천 해양친수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인천 강화군 #석모도 칠면초 해안길 #칠면초 군락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