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27일 서울 엘타워에서 진행된 ‘효율관리DB 연계를 통한 공정 유통체계 구축 업무협약식’에서 (우측 두번째부터) 오갑렬 롯데홈쇼핑 고객만족부문장,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에너지공단) ⓒ천지일보 2022.10.27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 SK스토아(대표이사 윤석암)와 ‘효율관리DB(데이터베이스) 연계를 통한 공정 유통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공단의 에너지효율DB(제품 신고내역, 제품별 효율정보 등)와 양 사의 제품 등록시스템을 연계해 제품신고 여부 검증 절차 도입으로 효율관리 대상제품의 공정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소비자 피해방지 및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고자 체결됐다.

공단과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효율DB 연계를 통한 제품 신고여부 등 점검시스템 구축 ▲에너지효율정보 미등록 판매자 공동점검 및 정보 공유 ▲기기분야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소비자 정보제공 등 효율관리 대상제품의 공정 유통기반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본 협약은 공정 유통체계 구축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민간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공단과 양 사는 민-관 협업을 통한 우수사례를 창출하고 에너지 효율향상 및 ESG경영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 #롯데홈쇼핑  #공정 유통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