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마이 베이비 페어’ 행사 이미지. (제공: 롯데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롯데온 ‘마이 베이비 페어’ 진행… 최대 70% 할인

롯데온이 다음달 2일까지 ‘마이 베이비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출산 및 육아용품을 비롯해 패션,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의 50여개 유∙아동 브랜드가 모여 최대 70% 할인 판매된다.

최근 저출산 시대를 맞아 자녀 한 명에게 모든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전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육아용품을 구입하는 ‘에잇포켓(8 Pocket)족’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고 있다. 특히 롯데온은 주요 고객이 30~40대인 점을 고려해 이들이 찾는 육아용품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올해 5월부터 출산 및 육아 관련 용품이 모여 매월 진행되는 ‘맘스페스타’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유아 웨건, 카시트 등 야외 활동과 관련된 용품들의 수요가 높았으며 매월 육아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하고 있다. 지난 행사(10월 3~5일)에서는 육아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번 ‘롯키데이’ 행사 기간에 마이 베이비 페어 행사를 기획했다. 기존에는 출산 및 육아용품만을 모아 행사를 진행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패션,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의 유∙아동 상품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하기스, 팸퍼스, 마이크로킥보드, 일룸, 레고 등 5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 판매되며 최대 20% 롯키데이 할인쿠폰,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7% 할인 등의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인기 상품 20여개가 선정돼 롯데온 단독 가격 및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육아 필수 용품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팬티형 기저귀(4~6단계)’가 최종 혜택가 7만 2900원에 판매되며 ‘싸이벡스 제트픽스 플러스 카시트’는 37만원대에 판매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쿨시트’가 증정된다. 유∙아동 학습에 도움을 주는 완구 용품으로는 ‘세이펜+낱말카드 세트’가 11만원대에, ‘피셔프라이스 푸드트럭’이 7만 6000원대에 판매되며 책 정리 및 이동을 위한 ‘야마토야 북웨건’이 6만원대에 판매된다.

문가은 롯데온 유아동MD는 “최근 한 명의 자녀에게 높은 관심을 두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육아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유∙아동 상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롯데온은 부모, 조부모 등 관련 고객을 겨냥해 육아용품을 비롯한 패션, 식품, 리빙 등 유∙아동 관련 전 상품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image
‘메타버쓱데이’ 오픈런 행사 이미지. (제공: SSG닷컴)

◆SSG닷컴, 쓱데이 앞두고 ‘메타버스’ 오픈런 이벤트 개최

SSG닷컴이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 행사 ‘쓱데이’를 나흘 앞두고 ‘메타버스’ 요소를 접목한 온라인 행사를 열며 축제 분위기 띄우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11월 11일까지 메타버쓱 서비스가 접목된 ‘메타버쓱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가상의 메타버스 쇼핑 환경에 게임 요소가 더해진 쓱닷컴의 차별화 서비스인 ‘메타버쓱’과 ‘쓱데이’를 합쳐서 행사 이름이 지어졌다.

행사는 이날부터 열리는 사전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8월 첫 행사에서 20만에 달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오픈런은 물론 보물찾기 포맷을 접목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체험 행사’에서는 완주하는 고객 전원에게 하루 한 번 SSG머니 5백원이 지급된다. 참가 소감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쓱데이 행사가 개막하는 31일부터는 ‘메타버쓱데이 오픈런’ 1차 행사가 진행된다. 다음달 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실시되며 선착순 순위 안에 드는 고객에게는 ‘삼성 갤럭시탭 S8’ ‘랑콤 파운데이션’ 등 인기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기회가 제공된다.

다음달 4~6일에는 ‘메타버쓱데이 보물찾기’ 이벤트가 실시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보물을 찾은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SSG머니 1000원이 지급되며 행사 기간 보물을 찾은 전체 고객 중 30명이 추첨돼 ‘순금 골드바(1.875g)’가 지급된다.

뒤이어 7일부터 쓱데이 행사가 종료되는 11일까지는 ‘메타버쓱데이 오픈런’ 2차 행가 진행된다. 1차 오픈런 행사와 마찬가지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되며 행사 상품으로 ‘순금 골드바(3.75g)’와 젊은 층 사이에서 ‘하리보 목걸이’로 잘 알려진 ‘크리스탈헤이즈 팬던트’ 등을 선보인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쓱데이를 앞두고 고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올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는 31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 온라인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mage
G마켓 로고. (제공: G마켓)

◆G마켓, G9 핵심 기능·서비스 흡수… ‘해외직구 빅세일’ 신설

G마켓이 패밀리사이트 G9의 핵심 기능을 이식하고 해외직구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

G9는 G마켓이 지난 2013년 4월 급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다. 당시 태동하던 해외직구 영역에 특화하는 방향으로 운영해왔다. G마켓은 모바일쇼핑이 보편화되고 해외직구 역시 일반화돼 차별성을 갖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 G9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G9의 해외직구 역량을 G마켓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G마켓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콘텐츠가 강화된다. G마켓은 이미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직구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모바일과 PC 버전 G마켓 홈 화면 가운데 영역에 ‘해외직구 바로가기’ 서비스가 추가돼 고객 접근성이 개선됐다. 또한 매월 진행되는 ‘선넘는 직구’ 프로모션이 정기 편성되고 트렌디한 직구 상품이 소개되고 있다. ‘아이허브’ ‘구하다’ ‘오플닷컴’ 등 해외직구 전문샵의 입점도 대폭 늘었다.

해외직구를 내세운 전사 규모의 할인행사 ‘해외직구 빅세일’도 신설된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직후인 11월 21~30일에 진행되는 행사로 해외직구 전용 할인쿠폰 발행, 해외직구 소재 라이브방송 편성, 해외명품 경품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G마켓은 해외직구 빅세일 행사를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대표하는 해외직구 프로모션으로 성장시켜 빅스마일데이의 열기를 잇겠다는 복안이다.

G마켓에 해외직구 역량을 집중하면서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던 G9는 12월 27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 G마켓은 G9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과 파트너사의 혼선이 없도록 단계적으로 종료 수순을 밟고 서비스 완전 종료 이후에도 한 달간 G9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고객 분산을 막고 사이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구조 재편의 일환”이라며 “G마켓을 통해 더욱 진화한 해외직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image
‘한우 먹기 좋은 날’ 기획전 이미지. (제공: 컬리)

◆마켓컬리 ‘한우 먹기 좋은 날’ 기획전 진행… 80여개 상품 마련

컬리가 내달 3일까지 ‘한우 먹기 좋은 날’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한우데이(11월 1일)’를 맞이해 최상급 한우부터 곁들임 채소류, 간편식 등 80여가지 관련 상품들이 최대 35% 할인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은 컬리의 프리미엄 한우 자체 브랜드(PB) ‘PPUL;뿔’의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PPUL;뿔은 전문 경매사로부터 평가받은 0.3% 수준의 1++ 최상급 한우다.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주관한 올해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출품됐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한 상품들이 부위별 전문 숙성을 거쳐 준비됐다.

취향에 따른 카테고리별 상품 추천도 제안한다. ‘횡성축협한우’의 ‘1++ 한우 등심 스테이크’ ‘경주천년한우’의 ‘1++ 한우 차돌박이 구이용’은 부드러운 식감에 풍부한 육즙이 돋보여 구이용으로 적합하다. 기름기가 적어 국거리와 불고기에 어울리는 ‘태우한우’의 ‘1+ 한우 절단 국거리용’ ‘경주천년한우’의 ‘1++ 한우 불고기용’도 주목할 만하다.

한우가 활용된 요리와 곁들이면 좋은 각종 채소류와 버터, 치즈도 할인 판매된다. ‘꼬떵땅 이즈니’의 ‘AOP 포션 버터’는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명품 버터로 유명하다. ‘콘퀴스타’의 ‘부라타 치즈’는 쫄깃함과 크리미한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치즈로 스테이크와 제격이다.

노시은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물가에 따른 소비자와 생산자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마켓컬리가 제안하는 다양한 한우 활용법 큐레이션을 통해 알찬 한우데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몬스터절’ 두 번째 티저. (제공: 티몬)

◆티몬 ‘몬스터절’ 두 번째 티저 공개… 특가 릴레이 강화 등 예고

티몬이 다음달 1일부터 열리는 연간 최대 규모 프로모션 ‘몬스터절’의 두 번째 티저를 공개하고 몬스터절 기간 중 한층 더 강화된 특가릴레이와 100% 당첨 이벤트 등을 주요 키워드로 예고했다.

2차 티저를 통해 공개된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파격적인 혜택이 담긴 특가 타임라인이다. 티몬은 몬스터절 기간에 고객의 주요 쇼핑 시간대를 공략하는 타임 이벤트로 오전 11시 ‘몬스터절 반값어택’과 오후 11시 ‘몬스트절 반값쿠폰’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몬스터절 기간 중 고객들은 매일 오전 연이어 열리는 10시 ‘10분어택’, 11시 ‘반값어택’과 함께 오후 10시 ’10분어택앵콜’, 11시 ’반값쿠폰’, 12시 ‘새로운 몬스터딜 공개’로 이어지는 특가 릴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몬스터절 기간 중 열리는 100% 당첨 고객 이벤트도 키워드로 공개됐다. 티몬은 매일 응모 기회를 제공, 경품 또는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복권’, 100원 적립금으로 최대 1만원의 쇼핑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를 몬스터절 시작일인 1일부터 선보인다. 구매 순위에 따라 풍성한 경품이 제공될 ‘티몬 구매왕’ 이벤트도 첫날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엔데믹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들에게 몬스터절 프로모션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할 캠페인 애니메이션도 티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몬스터절의 주요 혜택을 티몬 캐릭터인 티모니의 아기자기한 액션과 중독성 있는 음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영상은 티몬의 오프라인 파트너인 카카오 T의 블루 RSE(차량 내부 영상)와 깐부치킨의 주요 매장에서도 내달 1일부터 방영된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다음주 프로모션 개막을 앞두고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되고자 주요 혜택들을 앞서 공개했다”며 “사전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 매일 새롭게 선보여지는 몬스터절의 특가상품들을 최적의 조건으로 구매하는 ‘득템 릴레이’를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커머스 #온라인 #행사 #이벤트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