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국민e든든’ 캠페인 이미지. (제공: 이마트24)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이마트24 ‘국민e든든’ 캠페인 펼쳐… KB국민은행과 맞손

이마트24가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민e든든’ 캠페인을 펼친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돈(豚, 돼지 돈)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큽(KB)! 두유한끼’ 2종(아몬드&잣·검은콩)을 판매한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은 제육&간장불고기 도시락과 바싹불고기 도시락으로 돼지고기(돼지 돈)가 활용된 반찬과 은행이 올라간 밥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돼지고기(Pork, 豚)’의 한자 발음이 ‘돈(Money)’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젊은 층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KB국민은행을 떠올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식사 대용으로 즐겨 찾는 상품인 두유한끼 2종은 KB스타뱅킹 앱에서 회원가입 후 바코드 형태의 60%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상가가 각각 5500원, 5000원인 도시락을 각각 2200원과 2000원에, 1500원인 두유를 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물가 인상으로 인해 한 끼 식사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지는 분위기에 푸짐하게 구성한 먹거리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겠다는 내용으로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양사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KB국민은행은 런치플레이션으로 늘어나는 편의점 도시락 구입 고객을 KB스타뱅킹의 고객으로 모실 기회가 되는 것이다.

국민e든든이라는 캠페인 이름에 걸맞게 도시락 본연의 기능인 맛에 신경 쓰고 푸짐하게 구성됐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제육&간장불고기)은 제육볶음, 간장불고기, 소시지야채볶음 등 메인반찬 3개와 함께 고객 선호도가 높은 밑반찬(계란말이, 브로콜리볶음, 어묵볶음, 볶음김치)으로 구성돼 있다. 돈드리는 은행도시락(바싹불고기)은 간장베이스의 직화 불고기와 계란말이, 진미채볶음, 시금치, 볶음김치로 구성돼 있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과 큽! 두유한끼는 각각 이달 25일과 27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물가 인상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가성비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푸짐한 한 끼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상품을 선보이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GS25가 진행하는 2022년 보졸레누보 사전예약 행사 이미지. (제공: GS리테일)

◆GS25, 20년간 보졸레누보 80만병 판매… “최대 유통 채널 가치 인정받아”

GS25가 2022년 보졸레누보의 본격적인 출시 전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는 11월 17일 2022년 보졸레누보를 전국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다음달 8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동안 보졸레누보를 예약하고 출시일인 11월 17일 오후 6시 이후 수령한 참여 고객에게는 와인25플러스 전용 멤버십포인트를 2배 적립해 준다.

GS25는 지난 2002년부터 보졸레누보를 전 세계 출시일에 맞춰 판매해 왔다. 당시 와인 불모지였던 편의점에서 와인 중에서도 햇 와인이며 맛있는 기간 내 소비해야 했던 보졸레누보를 판매한 것은 파격적인 결정이었다.

GS25가 지난해까지 판매한 보졸레누보는 약 80만병에 이른다. 연간 평균 4만병에 이르는 수치로 꾸준한 취급과 판매를 통해 보졸레누보 최대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작황에 따라 물량 변동이 큰 특성을 가진 제품임을 감안하면 80만병은 결코 작은 수량이 아니며 한 해도 거르지 않은 꾸준한 판매가 11월을 기다리는 수많은 보졸레누보 매니아들을 설레게 할 것이라고 GS25는 강조한다.

올해 GS25가 선보일 보졸레누보는 ‘조르쥬뒤뵈프 보졸레누보’ 2만 4000병으로 조르쥬뒤뵈프가 설립한 와이너리 생산 제품이다. 조르쥬뒤뵈프는 보졸레누보 축제의 창시자이자 프랑스의 지역 와인에 불과했던 보졸레누보를 인기 와인으로 탈바꿈시켜 보졸레지역을 부유하게 만든 살아있는 와인의 전설로 통한다.

그의 이름을 딴 ‘조르쥬뒤뵈프’는 현재 프랑스 와인의 대명사 중 하나로 인식되며 그의 와이너리도 젊고 트렌디한 라벨 디자인과 신선한 맛으로 유명해 전 세계 전역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벤티지는 잘 익은 딸기, 블랙커런트, 라즈베리, 크랜베리 향 등이 그 어느 해의 제품보다 응축돼 베리의 과즙향이 풍부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품종은 전통적으로 가메이 포도 100%가 사용됐으며 간이 베인 육류 요리, 토마토 소스류의 파스타, 치즈, 꼬치 요리 등과도 잘 어울린다고 GS25는 제안한다.

GS25는 이번 사전 예약을 기념해 최대 37%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콤보 상품 12종을 구성했다. 와인25플러스는 스페인 카스티야 지방의 데일리 와인으로 유명한 셀렉투스, 치킨요리와 잘 어울리는 칠레산 화이트와인 카르멘 샤도네이 등으로 구성된 8종을 선보인다. GS25 매장에서는 스파클링 와인 판매 1위 브랜드인 로트캡션브뤼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브랜드 깔로로시 4종으로 콤보 상품이 구성될 예정이다. 

김유미 GS리테일 음용기획팀 매니저는 “GS25가 유통업계 최대 수량으로 세계적인 보졸레누보를 선보이게 된 데는 GS25가 2002년 이후 20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보졸레누보를 판매해 온 가치를 인정받아 최대 유통 채널로서 자리매김한 덕분”이라며 “GS25가 알차게 준비한 만큼 신선한 햇 와인으로 연말 홈파티나 가족 간에 즐거운 모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image
CU ‘포켓CU에서 사전예약 판매되는 아이코스 일루마. (제공: BGF리테일)

◆CU, 포켓CU서 ‘아이코스 일루마’ 업계 첫 사전예약 판매

CU에서 편의점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차세대 아이코스를 만나 볼 수 있다.

CU가 필리모리스의 차세대 전자담배 디바이스 아이코스 일루마를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업계 처음으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CU가 사전예약 판매하는 아이코스 일루마는 베이지, 그레이 색상 총 2종으로 가격은 9만 9000원이다. 사전예약 구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포켓CU에서 가능하고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11월 10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판매 지역은 서울, 부산, 인천을 비롯해 고양, 과천, 광명, 구리, 김포 등 경기도 총 15개 지역이다. 추후 오프라인 판매와 함께 판매 지역은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구매하면 대기 없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한 고객이 아이코스 홈페이지에서 기기를 등록하면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4500점 포인트도 제공된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에 공식 출시하는 제품으로 새로운 담배 가열 방식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흡연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별도의 청소가 필요 없다. 이전 모델과 달리 블레이드가 없어 파손 우려도 없다.

아이코스 일루는 전용 담배인 테리아가 사용된다. 테리아는 한 팩에 4800원이다. 테리아를 기기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기능도 아이코스 시리즈 최초로 신규 적용됐으며 1회 충전에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런 모노톤 알루미늄 소재와 곡선의 랩 커버가 특징이며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와 iF 디자인 어워즈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권혁승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흡연자들 사이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만큼 사전예약 구매를 도입해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 변화에 맞춰 흡연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신제품과 판매 방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이마트24 #GS25 #CU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