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ESG 액션 데이즈 개최

image
한수원 경주 본사 로비에 설치된 ESG 액션 데이즈 우수 사례 게시물.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천지일보 2022.10.24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 24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2022년도 한수원 ESG Action days(ESG 국가대표 한수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ESG 가치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한수원은 ‘클린 에너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한수원’이라는 ESG 경영슬로건을 바탕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ESG 우수사례를 본사 로비에 전시한다. 또 생활 속에서 탄소 감축 미션을 수행하는 ‘탄소 다이어트 챌린지’와 기후변화 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ESG 기후박물관’도 운영한다. 

이밖에 지역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는 친환경 플리마켓 및 기부행사, 안전한 작업문화 정착을 위한 ESG 안전 러닝메이트, 나의 안전한 일상 공모전, 인권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상상버스 스마트 장애 체험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 등 ESG 국가대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최상의 안전수준을 바탕으로 한 원전 운영과 혁신형 SMR 기술확보 및 수소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개발, 원전 생태계 복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수원 #지역상생 #클린에너지 #ESG Action days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