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대표 특검 제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특검(특별검사)’ 제안에 대해 “이재명에 의한, 이재명을 위한, 이재명의 특검은 국민이 나서서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수사를 막고 죄를 덮으려는 검은 속내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신의 악수”라고 이같이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특검법은 죄를 밝히기 위한 처방이지, 덮기 위한 처방이 아니다”며 “유동규씨는 이 대표가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라는 작심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대장동의 진실이 이 대표의 턱밑까지 왔다. 양파의 껍질이 다 벗겨지고 알맹이만 남았다”고 했다.

이어 “대장동 특검은 민심의 벽을 결코 넘지 못할 것”이라며 “민주당이 특검을 위해 민생을 내팽개친다면 그 결과는 참혹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특검법 발의와 관련해 “법사위원장이 국민의힘이기 때문에 저희는 이걸 수용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해 처리하는 방안도 있지만, 결국은 여야 동수에 비교섭단체 한 명이 들어가는 패스트트랙 문턱을 (민주당이) 넘을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지금 단계에서 말씀드리는 것이 적절하지는 않지만 대통령 거부권도 남아있는데 어떤 것이 국민들 눈높이에 맞는지,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이재명 #특검 #대장동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