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쿠팡·위메프 등서
가을시즌 유아동 상품 마련
부담 덜어줄 할인·혜택 제공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기회”

image
유아동 카테고리 할인행사 ‘리틀 쓱 위크’ 이미지.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다가온 가을을 맞아 이커머스업계가 ‘육아족’들을 위해 쌀쌀해지는 날씨를 고려한 유아동 상품 준비에 나서고 있다.

시즌 상품 준비와 더불어 고물가에 높아진 소비자부담을 덜기 위한 할인 및 혜택 제공 등 수요 잡기에도 나서는 추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유아동 카테고리 할인행사 ‘리틀 쓱 위크’를 진행한다.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에서는 가을·겨울 의류와 외출용품 등이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된다.

‘랄프로렌 키즈’ 상품은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빈폴 키즈’ 상품은 구매 시 5% 쿠폰과 10% SSG머니 적립 혜택이 주어지는 등 날씨를 고려한 시즌 유아동 패션 상품이 폭넓게 준비됐다. ‘아가방’ ‘블루독’ ‘에뜨와’ 등 유아복 신상품 및 이월상품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소재·디테일 등이 영상 형태로 살려진 특화 콘텐츠 ‘트라이온’이 접목된 프리미엄 아동복 기획전도 개최된다. 트라이온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상품의 특장점이 전문 모델의 체험 영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올해 3월 패션·뷰티 카테고리에 한해 론칭된 후 이달부터 아동 카테고리로 확장됐다. 이번 기획전에는 ‘헤지스 키즈’ ‘닥스 키즈’ ‘네파 키즈’ ‘탑텐 키즈’ 등 4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스위스 프리미엄 킥보드 브래드 ‘마이크로 킥보드’ 인기 상품 모음점이 진행되고 ‘본토이 트레블러’ ‘파파야나인 더뉴 6세대 BMW푸쉬카’가 마련되는 등 야외활동 필수품인 승용 완구도 할인 판매된다.

아울러 유아식, 물티슈, 기저귀 등도 준비됐다.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파스퇴르’ 등의 국산 분유 ▲‘루솔’ ‘짱죽’ 등의 이유식 ▲‘팸퍼스’ ‘킨도’ ‘세븐스 제너레이션’ 등의 기저귀 최대 15% 할인 ▲‘하기스’ ‘보솜이’ 등의 물티슈 기획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박미연 SSG닷컴 아동MD 팀장은 “가을 시즌 필수 유아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리뷰 콘텐츠 ‘엄마아빠들이 직접 쓴 솔직 리뷰’, 개인화 추천 서비스 ‘마이베이비’를 통해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상품을 확인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image
‘가을맞이 온택트 육아필수템’ 행사 이미지. (제공: 쿠팡)

쿠팡도 오는 16일까지 ‘가을맞이 온택트 육아필수템’ 행사를 마련해 가을에 필요한 육아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이라면 한정 특가 혜택과 함께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한 테마관이 운영된다. ‘키즈 도서 베스트’ 테마관에서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이 추천되며 ‘엄마표 책육아’ 테마관에서는 어린이 독서 고민을 해소할 상품이, ‘MD 추천 실내·실외용품’과 ‘MD 추천 유아식기’ 테마관에서는 쿠팡 유아동 MD가 엄선한 육아 아이템이, ‘지금 뜨는 완구 베스트’ 테마관에서는 인기 장난감 제품이 준비됐다.

쿠팡은 기저귀·물티슈, 분유·어린이식품, 이유용품·유아식기, 유아침구·가구, 유아동 도서 등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 쇼핑 편의를 높였다고 평가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엔 기온이 내려가면 계절 변화에 따라 필요한 육아용품이 생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을철 육아 필수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도 오는 12일까지 ‘1010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트렌드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패션·식품·유아동·라이프 카테고리의 상품을 매일 40개씩 엄선해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 추천’ 코너가 운영된다.

#이커머스 #육아족 #가을 #육아용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