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효친 사상 고취 행사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진행
“다양한 노인복지사업 추진할 것”

image
시 관계자들과 어르신들이 7일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천지일보 구미=강하현 기자] 구미시가 7일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서 구미시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구미청년회의소에서 매년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고 있다.

구미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최경호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 등 기관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1200여명이 참석했다.

image
김장호 구미시장이 7일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어르신과 악수를 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행사는 1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패 62명 수여 ▲개회사 ▲기념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3부 행사는 지역 가수 축하공연, 밴드 악단 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드렸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이 사회를 만든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 희생과 헌신은 지난날 나라발전의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 구미시는 구미발전의 주역이었던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mage
김장호 구미시장(정 가운데)과 행사 관계자들이 7일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구미시청)

한편 구미시는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경로당 운영비 지원, 경로당 밑반찬지원서비스 사업, 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식단 품질 개선 등을 지원하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미시 #구미시청 #노인의 날 #구미청년회의소 #노인복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