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연근 캐기 체험.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2.10.07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연꽃테마파크에서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2022 연근 캐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시흥 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된 이번 '2022 연근 캐기 체험행사'는 연꽃테마파크 연근재배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 및 현장접수 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예약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로 오는 14일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검색창에 ‘연근 캐기’로 검색해 참고하면 된다.

연근 캐기 체험행사를 통해 수확한 연근은 개인별 10㎏까지로 제한한다. 이날  체험에 필요한 체험도구(작업복, 삽, 물장화, 모자, 수건, 장갑 등)와 돗자리 등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행사 체험비(성인 5000원, 중고생 3000원, 초등생 이하 2000원)는 당일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 연꽃테마파크는 연꽃 풍경 감상 등을 위해 조성한 공원으로 수도권의 대표적인 연(蓮) 관련 관광명소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연꽃테마시험포 3㏊와 연근생산단지 17㏊로 약 20㏊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1층 연특산품 판매장에는 30여 종의 연가공품이 상시 판매되고 있어, 언제든지 연 관련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로 하면 된다.

#시흥시 #연꽃테마파크 #연근 캐기 체험행사 #연꽃 #농업기술센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