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영 KAI 신임 사장, 박완수 도지사 예방
도-KAI 간 협력체계 구축 위해 항공우주산업 발전방안 논의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 등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모든 행정력 집중

image
박완수 도지사가 4일 강구영(왼쪽) KAI 신임 사장과 항공우주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2.10.05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4일 도지사 접견실에서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신임 사장과 함께 항공우주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경남도와 KAI가 항공우주산업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도는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생산액 중 68%에 이르고 있다. 이에 우주항공청의 사천 설치와 우주산업 협력단지 조성 등 명실상부한 항공우주산업의 최대 집적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KAI는 우리나라 유일의 항공기 체계업체로서 군용기 개발·양산, 완제기 수출, 항공기 유지보수 운영(MRO)은 물론 차세대 중형위성, 국방위성 개발사업 등 미래 신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한국형 발사체 총조립까지 우주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강구영 신임 KAI 사장은 박 도지사와 함께 환담하며 도심항공교통(UAM) 산업과 항공MRO 육성을 비롯해 항공기 수출에 따른 세일즈맨 역할 등 항공우주산업을 추진하는 데 경남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도는 도심항공교통 시대가 도래할 것에 대비해 항공산업 분야를 뒷받침하는 정책을 펼쳐나가고,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를 비롯해 항공우주산업 관련 기관을 집약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며 “KAI가 경남은 물론 우리나라 항공우주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항공우주산업 #박완수 지사 #KAI #강구영 KAI 신임 사장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