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대표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하라”

▲ 민주당이 14일 오후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국제회의실에서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 촉구 당원 보고대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대선과정의 새누리당 정치공작 낱낱이 밝힐 것”
“한 손엔 민주주의, 다른 한 손엔 민생 들고 뛰자!”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민주당이 14일 세종시에서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 촉구 당원 보고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냈다.

이날 오후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 대회엔 김한길 대표와 양승조 최고위원, 추미애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개혁운동본부장, 이상민(대전)‧이춘희(세종)‧김종률(충북)‧박수현(충남) 시도당 위원장과 이해찬 국회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대회는 김연 충남도당 여성위원장의 사회로, 김한길 당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김영근 청주시의원과 허영옥 충주시의원의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4일 과학비즈니스벨트 문제로 다녀간 지 열흘 만에 온 김한길 대표는 “서민과 중산층이 먹고 사는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고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실현하는 것을 민주당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약속했다”면서 “박근혜 정부에서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은 민주당밖에 없다고 생각하기에 우리가 모였다”고 강조했다.

▲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14일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국제회의실에서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 촉구 당원 보고대회’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김 대표는 “국정원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고 경찰이 이를 은폐하려고 했다는 혐의가 검찰의 수사결과 사실로 드러났으며 새누리당 실세들이 대선에 이용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국정원은 국정감사를 피하기 위해 정상회담 회의록을 무단 공개하는 국기문란 행위를 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우리는 정상회담 회의록이 대통령 선거 전에 어떻게 새누리당에 사전 유출됐는지, 정상회담 회의록이 지난 대선과정에서 새누리당에 의해서 어떻게 활용됐는지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면서 “지난 대선과정에서 있었던 국정원과 새누리당의 정치공작을 낱낱이 밝혀내서 대한민국의 무너져가는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함께 세우자”고 외쳤다.

김 대표는 이어 “이렇게 민주정부 10년 동안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바로 세웠던 민주주의가 이명박 정부 5년 이후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한순간에 무너져 내리는 것을 보고 우리는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바로 잡지 않고서는 경제민주화를 실현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우리 민주당은 한 손에는 민주주의, 다른 한 손에는 민생을 들고 두 가지를 위해서 열심히 뛰어야 한다. 우리는 이미 지난 수요일, 국회의원과 당직자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민주주의와 민생 살리기 현장정치 발대식을 갖고 7, 8월 여름에도 휴가 없이 국민의 삶의 현장에서 함께 땀을 흘리겠다는 약속을 국민에게 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대표는 “민주당이 세종시를 지켜냈던 것처럼 과학비즈니스 벨트 원안 추진도 반드시 실현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 14일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정치공작 규탄 및 국정원 개혁 촉구 당원 보고대회’에서 충청권 시도당 당원 대표들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충청권 당원보고대회 결의문 전문]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민주주의가 백척간두에 섰다. 국정원에 의한 정치공작과 대선개입 사건은 결코 일어나서는 안될 민주주의 파괴이자 헌정질서 유린이다.

국가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기본질서를 수호해야 할 국정원과 경찰청이 본분을 망각하고 정권의 연장을 위해 자신의 권력을 남용하고 국기를 문란케 했다.

더욱이 그 대상이 민주주의의 핵심인 대통령선거라는 점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이유이자 국민들이 말할 수 없는 충격과 분노에 빠진 이유이다.

그러나 국정원은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에 있지도 않은 허위사실을 꾸며내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고, 새누리당은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무력화하려 하고 있다.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국민주권과 헌정질서를 유린한 것도 모자라 정상회담대화록과 영토주권을 정쟁의 도구로 삼은 것은 스스로 국가 안보를 부정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수수방관하는 것도 몰염치하다. 박 대통령은 그토록 강조했던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가 송두리째 부정당한 현실에 대해 입을 열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 관련 책임자를 구속․처벌하는 것은 물론이고 남재준 현 국정원장을 즉각 파면해야 마땅하다.

민주주의를 지켜온 민주당 당원들은 이를 결코 묵과할 수 없으며 진실이 낱낱이 밝혀지고 국정원이 개혁될 때까지 정의의 싸움을 계속할 것이다.

최근 충청인들은 기가 막힐 일을 당했다. 얼마 전 정부와 대전시는 충청권 대표 대선공약인 과학비즈니스벨트 국책사업을 대폭 축소하는 MOU를 체결했다.

과거 이명박 정권이 세종시를 백지화하려던 것을 우리 충청인들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그런데 새누리당 정권이 또다시 충청인들을 유린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 같은 과학벨트 수정안을 박근혜 정부와 대전시, 새누리당이 빗어낸 제2의 세종시 수정안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이명박 정권이 세종시를 백지화하려고 했을 때 세종시 원안 사수를 위해 싸워 지켜냈듯 과학벨트 원안 사수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우리는 민주주의와 국민주권을 지키고, 이 땅의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모든 민주세력, 양심세력과 함께 싸울 것이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국정원 대선개입․정치공작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이를 국민들께 알릴 것이며, 다시는 이 같은 범죄가 재발하지 않도록 국정원을 개혁할 것이다!

하나, 정부는 국정원 대선개입․정치공작에 관계한 주모자는 물론이고, 가담자와 배후자를 철저히 수사하여 구속하고 엄중히 처벌하라!

하나,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주권의 유린과 헌정질서의 파괴, 허구적 색깔론과 국론 분열 유도에 대해 국민 앞에 똑똑히 사과하라!

하나, 정부와 대전시는 과학벨트 수정안을 즉각 파기하고, 과학벨트 원안이 조속히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에 나서라!

2013년 7월 14일

민주당 충청권 시도당 당원 일동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