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분권특위 공동위원장(충남도지사, 앞쪽)과 김중석 전신협 회장(강원도민일보 사장)이 11일 대전 유성 레전드호텔에서 가진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분권특위)와 전국지방신문협회(전신협, 회장 김중석)가 11일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안희정 분권특위 공동위원장(충남도지사)은 11일 대전 유성 레전드호텔에서 김중석 전신협 회장(강원도민일보 사장)을 비롯한 21개 회원사 사장 등과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분권특위와 전신협은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과 실질적인 ‘지방시대’ 구현이라는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며, 지방분권 촉진을 위해 정책을 공조하고, 공동 대응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서 안희정 공동위원장은 “지방분권은 더 좋은 민주주의로 가기 위한 핵심과제이자, 21세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동력”이라며 “이번 협약은 지방분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공동위원장은 또 “지역언론은 지역적 관점에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여론을 대변해 온, 지역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기구”라고 덧붙이며 “자치분권시대에 걸맞게 지역언론이 지방분권 실현의 맨 앞자리에 서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