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가의 서’ 유연석 종영 소감 “첫 도전한 사극… 사랑 주셔서 감사” (사진제공: 킹콩엔터테인먼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배우 유연석이 MBC 월화미니시리즈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의 종영 소감을 밝혔다.

지난 25일 종영한 ‘구가의 서’에서 백년객관의 총책 ‘박태서’를 맡은 유연석은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바,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유연석은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채 배꼽 인사로 공손히 감사의 마음을 전하거나, 아쉬움이 묻어나는 미소를 지으며 작별인사를 대신해 손을 흔들고 있다. 특히 그는 마지막 촬영이 실감나지 않는 듯 눈물 흘리는 포즈로 섭섭한 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이날 마지막 촬영을 마친 후 유연석은 그동안 고생한 스태프들에게 악수를 청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따뜻한 정을 표했으며, 또 다른 만남을 기약하며 훈훈한 마무리를 장식했다는 후문이다.

유연석은 “처음 도전한 사극 작품인 만큼 부담감이 앞섰고,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도 컸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큰 반응과 사랑을 얻어 감사할 따름이다. 때로는 울고, 때로는 웃으며 함께 감정을 공유했던 동료 배우 분들, 제작진 여러분들과 헤어진다는 사실에 아쉬움이 남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교류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유연석은 “그동안 ‘구가의 서’를 애청해 주시고, 저와 ‘박태서’를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 다른 도전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조만간 인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거듭 감사함을 표했다.

한편, 유연석은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으며, 서울의 한 하숙집에서 거주하는 하숙생 역할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응답하라 1994’는 오는 9월 방송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