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천주교, 관련자 처벌 및 재발방지 마련 한목소리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가정보원이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정치적 중립을 깨고 개입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종교계가 진상규명 및 관련자의 엄중 처벌을 촉구했다.

조계종 승려 모임인 실천불교전국승가회는 최근 입장문을 발표하고 국정원의 정치적 개입 및 검·경찰의 은폐 의혹에 대한 철저한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검찰의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사전구속영장 의견을 무시한 채 국정원의 정치 개입사실을 공개한 내부고발자들은 파면‧기소하고, 책임자인 원세훈 전 원장과 사건 축소수사 및 은폐혐의를 받은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을 불구속 기소처리한 데 대해 개탄을 금치 못했다. 또한 이 사건을 미국의 워터게이트와 이승만 3․5 부정선거를 능가하는 사건으로 규정했다.

실천승가회는 “현 정부는 국정원이 선거에 뛰어들어 이번 일을 흐지부지 넘어간다면 부정선거로 당선된 정권임을 스스로 인정하게 된다”며 “정권의 정당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사건 관련자들에 대해 엄중한 조치를 단행하고 재발방지책 마련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주의 국가에서 권력기관이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고, 정권의 눈치만 보는 현실이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여야가 합의한 대로 국정조사를 실시하여 철저히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주교정의구현전국연합 등 천주교 단체들도 ‘21세기 한국대학생연합’가 발표한 시국선언에 뜻을 같이하고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강력히 요구했다. 천주교 단체들은 “국정원의 선거 개입은 지난 대선 결과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던 사안”이라며 “부당한 수사 간섭의 전모를 규명하고 이들에 대한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치권은 국정조사를 통해 국정원의 정치개입 실태를 전면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원 개혁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