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닷컴 ‘여름철 인기 계절가전 쇼핑 프로포즈’ 기획전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여름철 인기 계절가전 쇼핑 프로포즈’가 한창이다.

행사를 통해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쿨매트 등 다양한 여름 계절 상품을 한자리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올 해의 경우 여름가전 판매추이가 예년과 다르게 전기 사용이 없거나 효율이 높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주목할만 한 점이다.

전기 사용이 전혀 없는 쿨매트의 경우 가장 인기 있는 여름상품이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5월 12~6월 11일)간 쿨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으며 한동안 지속적인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압축 하드젤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된 ‘2013년형 일월 프리미엄 쿨젤매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제습기의 동기간(5/12~6/11) 판매율도 523%, 즉 6배나 늘었다. 제습기의 경우 지금까지 인기 있는 여름가전 품목은 아니었지만, 최근 효율적인 전력으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셈이다.

롯데닷컴 가전팀 홍순화MD는 “이른 더위로 인해 여름가전 매출이 5월부터 집중되는 현상과 동시에 전력사용이 적은 고효율 계절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만큼 고효율가전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