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역 주민편의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 10일 오후 화성시 병점동에 소재한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오산 접경지역 주민편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과 채인석 화성시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화성=강은주 기자] 경기 화성시와 오산시는 10일 오후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오산 접경지역 주민편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채인석 화성시장과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양 시의 국장급 간부공무원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장과 오산시장이 양 도시 간 행정구역 접경지역에 사는 주민의 편의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아 상호 간 네 가지 사항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시와 오산시는 문화․체육시설의 공동사용, 대중교통 노선개선, 접경지역에 대한 공동 산불방재 및 농지 항공방제, ‘서동탄역’의 이용 활성화에 노력하고,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이번에 문화, 교통, 행정서비스에 대해 접경지역 주민편의를 위해 오산시와 협력해 민원해소에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두 도시는 서동탄역 활성화를 위해 주차장 증설과 관련해서는 각자의 견해를 가지고 있어 협의 결과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