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곽상도 부당한 수사개입 중단해야”

▲ 민주당 '국정원 헌정파괴·국기문란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의원들과 국회 법사위 민주당 의원들이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원세훈ㆍ김용판 구속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은 국가정보원 대선개입의혹 사건과 관련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을 구속 수사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민주당 ‘국정원 선거개입 진상조사특위’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원 전 원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즉각 구속해야 한다”며 “검찰은 원 전 원장에 대한 신병처리를 법무장관과 거래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원 전 원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지 않거나 구속을 하지 않는다면 검찰도 결국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떨쳐낼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이들은 “황교안 법무장관이 부당한 수사간섭 행위를 계속할 경우 해임건의안 제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 장관은 자신의 부당한 수사개입이 자작극이었는지 아니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민원이었는지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검찰에 대한 부당한 간섭과 수사지휘를 계속 감행한다면 민주당은 장관해임건의안 제출을 적극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청와대에 대해서도 “곽상도 청와대 민정수석도 황 장관에 이은 부당한 수사개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면서 “법무부 장관과 검찰이 2주 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은 삼척동자가 봐도 청와대의 배후조종이 아니고는 불가능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