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자타불이(自他不二)의 가르침을 잊지 않고 우리 사회의 갈등을 치유하고 온 국민이 화합하는 상생의 길을 열어가는 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불기(佛紀) 255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이날 조계사 봉축 법요식에서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대독한 축하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소중한 부처님의 가르침은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정신문화로 찬란하게 꽃을 피웠고, 수많은 국난을 극복하는 강인한 호국정신의 토대가 됐다”면서 “지난 역사에서 민족정신의 구심이었던 불교가 다시 한 번 화합의 중심이 되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부처님께서는 ‘각각의 다른 맛을 가진 수많은 강물도 바다에 들어오면 한가지 맛이 된다’고 하셨다”며 “우리 국민 모두가 각자 처지와 생각은 달라도 대한민국이라는 큰 바다 안에서 가족처럼 화합하고 마음을 모을 수 있다면 그 어떤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다시 한 번 부처님 오신 날을 마음깊이 축하한다”며 “오늘 전국의 불자들이 정성을 다해 밝힌 아름다운 연등처럼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온 누리 곳곳을 환하게 비춰주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