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속에 ‘기(氣) 살리기’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공무원시험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기 살리기’ 행사를 꾸준히 펼쳐 온 기업이 있다.

자격증ㆍ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매해 12간지의 해당 동물 인형 탈을 쓰고 전임직원이 직접 시험장으로 찾아가 합격응원을 해 수험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계사년 뱀띠 해를 맞아 에듀윌에서 직접 제작한 귀여운 뱀 캐릭터 인형 탈을 쓰고 현장응원을 시행했다.

한 수험생은 “이런 합격응원은 수능시험 이후 처음이라 깜짝 놀랐다”며 “예상치 못한 응원을 받으니 시험을 꼭 잘 봐야겠다는 의지가 샘솟는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시험장 합격응원 외에도 장기간 시험준비에 매진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시험 D-100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는 4월 1~4일까지, 공무원은 5월 14~16일, 공인중개사는 7월 16일~19일까지 진행되며, 동물 인형 탈을 쓴 직원들이 수험생을 응원하고 팝콘 기계를 직접 준비해 고소하고 달콤한 팝콘도 선사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시험 전 100일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시험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어 수험생들의 합격을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수험생 모두가 열심히 시험을 준비해 팝콘처럼 달콤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