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부재의 원칙을 어긴 방송법은 무효’를 주장하며 장외투쟁과 불법투표 채증작업에 여념이 없는 민주당이 ‘사전투표’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전병헌 의원은 3일 최고위원회의해서 “지난달 22일 방송법 표결 때 재투표를 실시한 시각은 4시 4분 19초였다”면서 “하지만 당시 전광판에는 68명이 이미 재석으로 투표를 해 놓은 상태였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당시 상황이 담긴 동영상을 통해 “153명 투표 중 효력이 있는 것은 85명에 불과하다”며 “사전 투표한 68명에 대해 전자로그를 조사했지만 재투표 선언 이후 다시 투표하지 않았다”면서 사전투표는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한나라당은 민주당의 장외투쟁을 놓고 사전선거운동논란을 확산시키려 고군분투 중이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내부 문건에서 사전선거운동이 백일하에 드러났다”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법 위반 여부를 가려줄 것을 정식 요청한다”고 말했다.

안 원내대표는 장광근 사무총장이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한 ‘언론악법 원천무효 투쟁위 구성 및 운영계획’ 문건을 지적하며 “민주당은 사전선거운동용 불법 표적투쟁을 중단하고 서민경제 살리기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 조윤선 대변인은 전날 “민주당은 있지도 않은 대리투표 증거찾기를 할 게 아니라 투표방해 행위에 대해 사죄하라”고 말해 민주당에 대한 공세를 높여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