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감사나눔 선포식’ 진행

▲ 현대HCN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Hy 감사나눔운동’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이날 ‘Hy 감사나눔 선포식’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왼쪽 두번째부터 이정환 경영지원실장,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 권기정 기술총괄실장, 안남영 현대HCN충북방송 대표, 제갈정웅 감사나눔연구소 이사장, 강대관 현대HCN 대표, 유정석 전략기획실장, 맹찬호 영업총괄실장, 최익환 현대HCN경북방송 대표. (사진제공: 현대HCN)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가장 행복한 사람은 바로 감사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모든 일에 감사하는 습관을 길러보기를 제안합니다.”

강대관 현대HCN 대표는 26일 이같이 선언문을 낭독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Hy 감사나눔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회사 전 직원은 ‘Hy 감사나눔 선포식’을 갖고 신명나는 일터구축을 위한 ‘Hy 감사나눔운동’의 적극 실천을 다짐했다.

선포식과 함께 ‘감사를 통한 삶과 일터 리모델링’을 주제로 초정강연을 열고 직원들이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현대HCN이 실시하는 ‘Hy 감사나눔운동’이란 전 직원이 감사와 긍정, 칭찬과 배려, 나눔과 선행을 실천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운동이다. 이는 현대HCN의 가장 중요한 성장동력인 임직원들의 행복한 일터 조성을 핵심 목표로 실시된다.

이를 위해서 현대HCN은 직원간 감사메세지 보내기, 감사노트작성, 감사나눔 봉사활동, 감사나눔장터, 감사 Day실시 등 다양한 감사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강 대표는 “이번 운동은 현대HCN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가장 근본이 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케이블TV, T-커머스,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등 신규사업 검토 및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