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은 자정까지 정체 계속될 것"

(서울=연합뉴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주요 고속도로 곳곳에서 귀경길이 막히고 있지만 저녁부터 점차 정체가 풀리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현재 영업소 기준으로 귀경 예상 소요시간(승용차 기준)은 부산→서울 5시간, 광주→서울 4시간40분, 대전→서울 3시간20분, 강릉→서울 2시간30분, 목포→서서울 3시간30분 등이다.

고속버스 기준으로는 부산→서울 4시간40분, 광주→서울 3시간30분, 대전→서울 1시간50분 등이다.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청원분기점∼옥산 부근 12㎞ 구간, 북천안나들목∼안성휴게소 19㎞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당진나들목∼서평택 부근 19㎞ 구간에서 지·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하남 방향 남이분기점∼서청주나들목 부근 7㎞, 증평나들목∼진천 터널 6㎞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김천분기점∼상주터널 부근 16㎞ 구간에서도 차가 막힌다.
천안논산고속도로 천안 방향 풍세나들목∼남천안나들목 2㎞ 구간에서도 차들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귀경 예상차량 42만여대 가운데 오후 10시 현재 37만여대가 서울에 들어온 것으로 보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경부선과 일부 상습 정체구간을 제외하고 소통이 원활한 편이다"라며 "경부선은 오늘 자정까지 정체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