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정부가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촉진법’ 개정안(일명 택시법)을 거부하자 택시업계가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4개 단체는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서 실무자 회의를 열고 “30만 택시종사자는 오늘부터 비상대응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성한 전국민주택시노조연맹 사무처장은 “국회의 택시법 재의결 움직임에 맞춰 총궐기 비상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택시법’을 거부하기로 했다. 임종룡 국무총리실장은 “택시법은 입법취지 및 법체계상 문제점이 있다”며 “‘대중교통’이란 대량수송이 가능한 교통수단이 일정한 노선과 시간표를 갖고 운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택시는 개별교통수단으로 이 범주에 포함될 수 없다"고 말했다.

정부는 대신 택시산업 발전 종합대책이 담겨 있는 ‘재의요구안(거부권 행사 안건)’을 의결했다.

택시업계는 이에 대해 “정부에서 내놓은 특별법의 구체적 안은 내용도 신뢰할 수 없고 언제 입법할지도 알 수 없다”고 비판했다.

택시업계는 별도로 전국 택시 24만 대에 검은리본을 부착하는 등 대국민 홍보도 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