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선 부정선거 진상규명 시민모임’ 촛불집회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대선 수개표 청원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통합당 정청래 의원이 오는 14일 제18대 대선에 대한 재검표 청원서를 국회에 전달하기로 예고한 가운데 시민단체인 ‘18대 대선 부정선거 진상규명 시민모임’은 12일 대선 수개표 촉구 촛불집회를 열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결성된 이 단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500여 명(경찰추산) 규모로 집회를 열고 “방송화면에 투표지가 오분류 되는 영상이 발견되는 등 오류 가능성과 조작 가능성에 대한 갖가지 의혹이 나오고 있는데도 정부와 선관위는 이를 단순한 음모론으로 몰고 있다”며 정부를 비판하고 수검표 시행을 요구했다.

앞서 정청래 의원은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국회에 청원하려면 절차상 소개의원이 있어야 한다”며 “시민 청원단이 저보고 하라 시기에 군말 없이 제가 맡기로 했다. 다음 주 월요일에 청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같은 당 이석현 의원도 “많은 사람이 수개표로 하는 재검표를 요구하는 소리에 귀를 막고 있을 수 없다”며 “재검표 청원에 응답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나 같은 날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증거도, 물증도 없는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를 무조건적으로 수용하면서 재검표를 요구하는 것은 참으로 무책임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또한 “아무런 근거도 없이 개표부정을 주장하며 재검표를 요구하는 것은 신성한 주권을 행사한 국민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