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수경 기자] 개신교계가 대통령직 인수위에 기독교 정책공약에 대한 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기공회, 총재 김삼환 목사, 대표고문 조용기 목사)는 지난 7일 “박근혜 당선자에게 바란다”는 제목으로 대선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최근 발족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직접 거론하며 “인수위 운영단계에서부터 기독교계에 내건 공약 내용을 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기공회는 성명서를 통해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제안한 10대 정책에 대해 새누리당이나 민주통합당 모두 긍정적인 답변을 했고 공약으로 내세웠다”며 “대통령 인수위원회 운영과정에서부터 이를 검토하고 이에 필요한 교계와의 소통관계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집권당인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향후 5년간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공회는 개신교가 제안한 정책과 관련해 “정책내용과 특색을 요약하면 공공정책 제안이 개신교의 이익을 추구하거나 개신교 기득권을 주장하는 게 아니다”며 “헌법과 법률이 보장하고 있는 기본권 즉, 종교의 자유 자체를 보장해 달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근혜 당선인은 선거운동 기간 중 기공회가 제안한 10대 정책과 관련해 대부분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새누리당이 적극 지원을 약속한 항목은 ▲근대 기독교 문화유산의 보호 및 지원 ▲종립학교의 종교교육권 보장 ▲정부 종교 관련 예산의 편향성 지양 ▲공직자의 개인적인 종교자유 보장 ▲국가와 공공단체의 일요일 시험실시 폐지 ▲종교단체 재산권에 대한 별도 규정 마련 등이다.

반면 ▲교과서의 기독교 관련 및 인간기원에 관한 공정한 서술 보장 ▲선교사역에 대한 정책당국의 인식전환과 지원책 강구 ▲방송매체의 종교관련 언론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 사안에 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