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제2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을 실시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대학생 3~4학년 대상의 집중 금융교육프로그램인 제2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을 내년 1월 3일부터 23일까지 우리은행 본점 및 계열사 연수실에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금융산업 및 금융시장의 개요, 금융업권별 핵심기능 및 업무, 최근 금융경제 현안 및 거시경제 등 전반적 금융 관련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의 분야별 전문가와 유관기관 전문가, 금융 관련 연구소 등의 외부 전문가의 금융이론 강의는 물론 금융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과의 만남도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생생한 금융 현장업무까지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인문학, 리더십 및 취업 관련 특강 등 외부전문가 초빙강연도 실시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은 금융업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만큼 대학생들의 금융업 전반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을 키울 수 있는 지속적인 명품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금융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금융을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로 합격자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약 60여 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